본문 바로가기

Free board/Computer Knowleage

USB(Universal Serial Bus) 연결실패 or 장치 인식 실패 해결

몇 일전 친구 USB메모리를 가져와서 노트북에 꽂았다가 USB인식하는데 충돌을 일으킨 경우가 있었다.

그러나 아이러니한 것은 내 컴퓨터에 USB포트가 2개밖에 없어서 프린터와 여러가지를 같이 한 포트에 사용하다 보니 충돌을 일으킨 것 같았다. 원래 다른 하나의 포트는 마우스를 고정으로 사용하고 있었다. 일단 하나만 충돌을 일으켰으니까 마우스를 꽂은 포트는 살아있다(이때까지 마우스가 잘 움직였다)고 생각하여 마우스를 뽑고 거기에 USB메모리를 꽂았더니 역시나 위의 그림과 같이 소프트 웨어를 찾지 못해 하드웨어를 설치 할 수 없단다.

아래 그림과 같이 ?표가 붙은 체로 장치관리자에 설정된 것을 볼 수 있었다.

그래서, 나는 만능 해결사 네 박사를 이용하였다.

많은 해결방법들이 있었지만, 나에게 맞지 않았다.

(예를 들어, Bios setting 에서 마우스 관련사항을 disable이 되었으면 수정할 것, USB 2.0드라이버설치, 하드웨어 교체 등)

그래서 결국 선택한 것은 재 설치였다. 그런데 이게 뭔가요. 고치기 위해서 그렇게 노력했건만, 재설치 한번으로 깨끗이 되는 거다.

프로그램 재설치 하는데 조금 걸리긴 했지만, 쓸모 없는 프로그램도 많이 줄어서 훨씬 가벼워졌다.

최후의 방법이겠지만, 여러가지 따져보기 귀찮다면 과감히 윈도우 재설치 하십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