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ree board

비싼 등산화가 무슨 소용이냐? ---> 등산 생활 아이템

 등산은 겨울 등산이 최고라고 자부하는 사람들의 이야기가 헛된 것이 아님을 오늘 절실히 느낄 수 있는 하루였다. 눈이 내려서 밖에 나가기 싫은 하루였지만, 아는 형님의 등산을 가자는 전화에 오랜만에 제대로 눈오고 눈덮인 산을 오를 수 있었다.
가는 동안 내내 아름답다라는 말이 저절로 나올 수 밖에 없는 풍경은 과연 누가 만든 작품일까?하는 생각이 저절로 들게 하였다.
 여기서 잠깐. 한가지 등산 아이템을 소개한다. 아침에 막상 등산 가려고 하니까 등산화가 없는 거였다. 그래서 어떻할까 고민하다가 그냥 집안에 예전에 눈 올때, 신발이 안졌게 하기 위하여 비닐을 덮은 것이 생각이 나서, 몇가지 생활에서 흔히 구할 수 있는 장비로 급히 챙겨서 가게 되었는데, 효과는 만점이였다. 그래서 등산화가 없는 분들에게 강력 추천하며, 등산화가 있어도 발이 차갑다는 분들에게 강력추천한다.
그러나 주의 사항이 있다.

  *주의사항
1. 비닐이 미끄러워 아이젠이 신발에서 이탈할 가능성이있으므로 내려갈때는 아래그림과 같이 묶으면 절대 신발에서 아이젠이 이탈하지 않는다. 올라갈때는 발뒤에 거쳐두면 앞으로 이탈되지 않는다.

2. 아이젠이 땅을 안찦어주고 비닐있는 부분으로만 딛었을때는 미끄러울 수도 있다. 그러나 난 오늘 한번도 그런적이 없다.

3. 소리에 민감한 사람들에게는 비닐의 소리가 귀에 걸리적 거릴 수도 있다. 그리고 눈 밟는 소리를 다소 주의 깊게 듣지 못 할 수 있다. 그러나 올라갈 때는 힘들어서 그럴 겨를이 없다는 거...ㅋㅋㅋ


등산화 파는 사람들에게는 미안한 글이지만, 방수되는 등산화 하나도 안부러웠다. 더불어 집안에서 컴퓨터만 하는 자녀들을 대리고 한번 자연의 아름다움을 보여주기를 강력히 추천한다.

'Free board'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안쓰는 휴대폰  (0) 2010.05.31
오랜만에 즐기는 틀린그림 맞추기  (0) 2008.12.20
시원하게 한번 쏴보자  (0) 2008.12.20
머리를 좀 굴려 보자구요 ---> 한게임 스도쿠  (0) 2008.12.20
대한민국 1등  (0) 2008.07.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