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 every day.../생각을 저장하다

내가 생각하는 제태크 1순위--->이(?)관리가 재산이다.

그대는 지금 재태크에 신경을 쓰는가? 그럼 가족들의 치아 건강을 먼저 지키기를 바란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오래전에 치약광고중에 20대의 치아를 80대까지 관리한다는 소재로 유행하였던 광고가 있었다. 지금 생각해보면 이의 중요성을 참 잘 나타내었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러나 주위에 널려진 수많은 인스턴트 식품들은 치아를 위협하고 있다. 특히, 어린이들이 즐겨마시는 탄산음료. 당성분, 이러한 것들은 치아속까지 스며들어 소중한 치아를 위협한다. 치아는 의,식,주 중에서 가장중요한 食의 중요한 역활을 담당하는 중요한 곳 중 하나이면서 관리에 소홀히 하는 경우가 많다. 어릴적부터 부모님께 이 딱고 자라는 말을 안들어본 대한민국 사람이 있을까? 외국어로 어떻게 말한는지 모르겠지만, 전세계 어린이들이 부모님게 듣게 되는 말이 아닌가 싶다.
 최근 신경치료하게  된 치아가 존재하면서 지금 까지의 나의 잘못된 생활을 반성했던 적이 있다. 신경이라는 존재. 즉, 나와 치아가 연결되어 있음을 뜻하는 것이다. 그랫서인지 신경치료즉, 나와 연결되어 있지 않은 치아는 가지고 싶지 않다는 것이 나의 강한 고집이였다. 또한, 주위에서 치아의 신경의 뇌와 가깝게 자리잡아서 현제에는 모르지만 미래에 큰 영향을 미칠 수도 있다는 이야기를 들었다. 그래서 될 수 있는 한 치아는 건들지 않는 다는 것이 나의 철칙이다. 그래서 사랑니도 뽑아야 된다고 이야기 하는 치과가 존재하지만, 다른 어떻곳에서는 지켜 보자고 한곳도 있어서 아직 안뽑고 있기도 하다. 조물주가 주신 그대로 관리 하여 내가 살아가는 동안에는 다른 구조물이나 기계에 의지하지 않고 살아 가고자 하는 바램이였는데, 그만 관리 소홀로 인하여 신경을 써주지 않는 주인에게 아무말도 하지 못한체 죽어간 나의 치아. 지금은 죽은 체로 내 이몸에 붙어 있다.
 그러나 지금도 늦지 않았다는 것을 어제 알수 있었다. 그것을 일깨워준 프로그램은 다름아닌 MBC에서 12.8(토) 10시 30분에 방영된 "임플란트"열풍 사실은...  이란 프로그램에서 임플란트에 대하여 현제 가격, 시술,등의 문제점을 집중조명하는 프로그램이였다. 나의 눈길을 끈 부분은 당연 가격 일단 왠만한 차한대 값이 모조리 들어간다. 그리고 다음은 부작용 내가 신경치료를 꺼려 했던 이유도 이러한 이유가 있어서 였다. 신경은 자세히보면 혈관의 마지막 부분이라고 말할 수 있다. 이러한 혈관은 우리몸이 살아가는데 생명을 공급해주는 매개체이기 때문에 불필요한 혈관은 없다고 생각한다. 어떠한 혈관이든지 그 혈관이 존재하는 이유가 있고 그 혈관이 끊어지므로 인하여 혈관으로 생명을 공급받는 어느 한 조직에 영향을 미치게 된다. 그러나 대부분의 사람들이 막상 이를 치료하게 되면 깊이 생각하지 않고 치료를 하게 된다.  치료를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어떻게 치료를 하는가? 와 치료를 하는 목적과 이것이 과연 최선인가를 따지고 살펴볼필요가있다. 아프면 병원에 가는 것이 맞다. 그러나 과연 아픈데만 고치고 올 것인가? 근본적인 대안을 찾아서 뿌리까지 제거 할 것인가의 차이는 있는것 같다. 요즘 병원에 의사도 많고 환자도 많지만 진정 환자의 입장에서 보이는 병뿐 아니라 그 병의 근복적인 이유를 찾아서 알려주는 의사들을 찾기 힘들고, 자신의 몸이 왜 이렇게 되었는지? 잘 따져보고 의사에게 자신의 몸을 맡기는 환자도 드문것 같다.

우리가 가지고 태어난것 중에 살아가는동안 쓸모 있는 것은 하나도 없다고 생각한다. 지저분하여 가볍게 더러우면 뽑아버리는 코털도 코로 들어가는 먼지를 걸러주고 온도를 낮춰주고, 코털에서 나오는 액이 냄새를 맡을 수 있게 한다. 하물며 매일 나를 위해 양분을 제공하기 위해 맺돌질을 자처하는 치아를 그냥 둘 수 있단 말인가?

더군다나 치아는 돈이다. 근 한달동안 알바한 내 알바비가 내 치아에 고스란이 다 들어갔다. 그래도 빨리 치아의 중요성을 이해하고 대처한걸 잘한 선택이라고 생각한다. 임플란트의 비용이 4천만원이라고 했을때, 나는 가장 좋은 임플란트인 20대의 치아를 80대까지 유지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

여러분도 노력하기 바란다. 20대의 최고의 치아가 80대까지 유지할 수 있도록...
더불어 몸을 알아보자에 기제될 침에 대하여도 잘 보길 바란다.(침에는 비밀이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