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 every day.../생각을 외치다

건강이 중요하다 ---> 시카고 총기 난사 사건을 되세기며...

사용자 삽입 이미지
<출처: 한겨례신문>

 미국 시카고 교외의 노던일리노이대학(NIU) 교내에서 14일(현지시간) 총기난사 사건이 발생, 최소한 17명이 총격으로 부상하고 범인은 자살했다고 보도된 사건.
 대한민국같이 총기의 소지가 자유롭지 않은 나라에서는 잘 일어나지 않는 사건이지만, 진정 무엇이 문제인가?하는 생각을 지울수가 없다.
 그것도 가장 자기의 생각. 즉, 자유에 의하여 생활하는 대학교에서 유독히 사건이 일어나는 이유는 다시한번 생각해 볼만하다. 여러가지 각도에서 생각해볼 필요가 있지만 건강한 육체에 건강한 정신이 깃든다는 이야기를 다시한번 새겨 볼만하다.
 피의 건강에 대하여 다시한번 생각해 볼 필요가 있는거 같다. 그냥 피라고 생각할수도 있겠지만 엄연함 우리의 생명을 유지하고, 우리의 영,혼을 담고 있는 그릇이다. 그러한 의미에서 건강이라는 부분. 건강과 밀접한 관계를 가지고 있는 스트레스. 더 나아가 이를 풀수 있는 운동.
 대학문화의 획기적인 개혁이 필요할때다. 가장 몸이 건강해야 할때. 즉, 가장 가치관이 적립될 시기. 이때의 건강의 필요성이 대두되어야 할때인거 같다.
 이런 현실에서 학력위주의 사회현실에 있는 우리나라. 수능이 인생의 전부가 되어버린 우리 현실도. 한번쯤 되세겨 볼만하다.

 
건강한 육체에 건강한 정신이 깃든다고 자부하는 한 대한민국의 남아로써 권한다.
중요한것이 무엇인가를 다시한번 되세겨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