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 every day.../생각을 외치다

Dreams come true.

 우리는 많은 희망. 즉, 꿈을 가지고 산다. 그거나 정작 그것을 실천
함에 있어서 어떻게 해야하는 지에 대하여 어려움을 많이 나타낸다. 그러나 의외로 간단한 방법이 있었다. 바로 그건 일상생활 가운데 꿈을 실천하기위한 작은 시간을 정해 버리는 것이다. 예를 들어, 날씬한 몸매로 자신있게 생활하고 싶다고 하자. 그럼 당장 자신의 하루 중에서 운동하는 시간을 과감하게 집어 넣는 것부터 시작하면된다. 그리고 대학생이라면, 취업에 대한 고민이 있다고 하자. 즉, 좋은 직장을 갖는 꿈이 있다면, 과감히 갖기 위하여 갖추어야 될것들에 대하여 생각하고 과감히 시간을 할애한다. 예를 들어, 영어를 잘해야 한다면, 하루에 영어에 투자하는 시간을 대폭늘리는 것도 좋다.

 그리고 많은 사람들이 장점과 단점중에서 단점에 신경을 쓴다. 그래서 결국 장점을 살리는 것보다 단점을 보완하는데 많은 시간을 기울리곤 한다. 그러나 단점은 분명 자신이 못하는 것일 수 있기 때문에 자칫 독이 될 수 있다. 왜냐하면 투자한만큼에 비하여 이루어진 부분이 적을 수 있다. 그래서 단점은 자신에게 너무 큰 단점이 되지 않게 노력하는 범위에서 보완하고, 자신이 잘하는 것 또는 잘할 수 있는 것(장점)을 더 보완하여 나간다면 너 나은 자신만의 Brand를 창출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한다. 그리고 자신만의 브랜드를 만들때에도 중요한점은 있다. 만약에 글쓰는데 장기가 있다고 하자. 그러나 나보다 글을 월등히 잘쓰는 사람이 많을 때는 장점으로 부각되기는 어렵다. 그러나 글을 쓰는데 거기에 덧붙여서 세부적인 건강에 관련된 해박한 지식이 있고 관심이 많다면, 건강관련 글에서는 자신만의 Brand로 승부할 수 있다. 이렇듯 자신이 가진 장점들의 조합으로 자신이 최고가 될 수 있는 Brand를 창출하는 것이  현제 많은 실업난과 개성을 중요시하고 자기개발을 중요시하는 현제 시대 흐름에 잘흘러가는 것이 아닐까 생각한다.


<EXR: 일반적인 의류와 스프초의류사이의 조화로 새로운 브랜드창출의 예>